본문 바로가기
누아르 영화

뇌 먹는 아메바로 미 텍사스주 재난 사태 선포

by 이슈살롱 2020. 9.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점점 세상이 어수선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오늘은 미 텍사스주에 뇌 먹는 아메바가 나타났다는 기사를 보게 됐습니다. 실제 뇌를 파먹는걸로 알려진 아메바는 '네글레리아 파울러리'인데 이게 미국에서 선토되어 재난 사태가 발행된 상태입니다.

 

현재 레이즈 잭슨시장은 성명을 통해서 해당 아메바에 오염된 식수로부터 시민들을 지키기 위해서 2만 7천 명에게 수돗물 사용 금지 명령을 내렸습니다.

 

뇌 먹는 아메바 정보 더 알아보기

 

이 아메바로 사망한 아이는 6살 소년으로 아메바에 감염되어 입원을 했고 수돗물을 검사해보니 11개 샘플 중 3개에서 '네글레리아 파울러리'가 양성 반응이 나왔다고 합니다. 흔히 오염된 물에 주로 기생하는 뇌먹는 아메바는 수영하는 사람들 코로 들어가서 뇌에 침투를해서 세포를 파먹고 뇌를 붓게해서 숨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아메바가 발생되진 않아서 다행이지만 미국같이 수영을 많이 하는 공간이 있는 곳에서는 매우 위험한 아메바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뇌 먹는 아메바에 감염되지 않을라면?

뇌 먹는 아메바에 감염이 되지 않을라면은 깨끗하지 않는 수돗물을 피해야하며 특히 대만 같은 경우에는 뜨거운 온천수에서도 발견이 됐따고 합니다. 그리고 공장폐수에서도 살 정도로 굉장히 생존력이 강한 아메바인만큼 깨끗한 수돗물, 물놀이 할때에 코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다이빙을 피해야합니다.

뜨거운 물, 공장폐수에서도 서식할 정도라면 우리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깨끗한 물, 코로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예방이 우선이여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