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포 영화

가수 이은하가 겪은 쿠싱증후군은 무엇일까?

by 이슈살롱 2020. 5.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데뷔 47년차 가수 이은하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밤차, 아리송해,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등을 명곡을 부른 이은하가 이번 2020년 5월 1일 TV는 사랑을 싣고에 나온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이은하가 겪었던 병이 있었으니 바로 '쿠싱증후군'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쿠싱증후군은 무엇이며 가수 이은하가 어떤 인물인지에 대해서 소개하려고합니다.

 

 

이은하는 어떤 인물인가?

한때 대한민국 팝 발라드 음악과 디스코 댄스 팝 음악으로 한 시대를 풍미한 '디스코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가수입니다.

대표곡은 아직도 그대는 내사랑부터 많은 곡들이 있습니다.

2016년부터 쿠싱증후군에 걸려 건강이 급격하게 악화되면서 이로 인하여 체중이 30kg가 증가하여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어려움을 겪어내고 16kg를 감량하여 삶의 활력을 다시 찾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쿠싱증후근은 무엇인가?

쿠싱증후근이란 다양한 원인 예를들어 뇌하수체 선종, 부신 종양 등으로 인하여 '혈중 코티솔 농도'가 과다 분비해 장애를 일으키며 쿠싱증후근에 걸리면 급격히 몸무게가 늘어난다던지 보름달 모양의 얼굴 또는 안면 홍조 몸의 다양한 안좋은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가수 이은하는 특히 급격한 몸무게 증가가 쿠싱증후근에 큰 결과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TV사랑을 싣고에 나온 이은하는 13살 어린시절에 엄했던 아버지와 달리 따뜻함으로 가르침을 준 '님마중'의 '김준규 작가'를 찾는다고 합니다. 김준규 작가는 가수 이은하에게 자신에게 맞는 목소리를 찾아준 스승이자 어린시절 따뜻함을 준 또 다른 아버지의 존재였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